KPIA 창립기념행사 다채

 

  • 4월 17일(금)  구례 공동포럼 _”칼 폴라니와 21세기 경제”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KPIA)가 4월 17(금) 창립기념주간행사로 포럼을 개최했다. “칼 폴라니와 21세기 경제”를 주제로 개최된 이날 포럼에서는 이정우 경북대 경제통상학부 교수와 홍기빈 KPIA 연구위원장이 대담자로 나서 칼폴라니 사상의 현재적 의미와 한국경제에 던지는 시사점에 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또한 캐나다 칼폴라니사회정치연구소의 캐리 폴라니 레빗 이사장(칼 폴라니의 딸)과 마가렛 멘델 소장(콩고르디아대학 교수)이 영상 메시지를 통해 포럼에 참여, 칼폴라니와 사회적 경제에 관한 활발한 논의를 당부했다. 이 행사는 KPIA와 아이쿱이 공동주최했으며, 올해로 개장 1주년을 맞는 전남 구례자연드림파크에서 개최됐다.

한편, KPIA는 4월 24일 개소식을 앞두고 구례-대구-서울을 잇는 순회 강연으로 창립기념행사를 갖는다.

  • 4월 20일(월)  대구 공동포럼 _”칼 폴라니, 사회적 경제를 묻다”

4월 17일(금) 개최된 공동포럼에 이어 4월 20일(월)에는 “칼 폴라니, 사회적 경제를 묻다”를 주제로 대구강연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우리 연구소와 (사)커뮤니티와경제가 공동주최하고 (사)대구경북여성사회교육원, 동구사회적경제협의회, 대구참누리생협, 대구행복아이쿱생협, 대구아이쿱생협, 대구가톨릭대학교, 푸른평화 등 대구지역 사회적경제관련기관과 단체가 대거 참여할 예정이다. 정태인 소장과 홍기빈 연구위원장이 강연자로 나서고, 이정옥 대구가톨릭대 교수, 유길의 안심협동조합 이사장, 이은희 대구행복iCOOP생협 이사장이 대담자로 나서 사회적 경제의 현재를 진단한다.

  • 4월 24일(금)  서울_ 개소식 및 창립기념 심포지엄_ “칼 폴라니, 사회적 경제를 묻다”

이어 4월 24일(금)에는 개소식에 이어 “칼 폴라니와 사회적 경제의 미래”를 주제로 창립기념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캐리 폴라니 레빗 칼폴라니정치경제연구소 이사장과 카를로스 가르시아 호세마리아재단 위원 , 임정엽 KPIA 운영위원장이 발제자로 나서 캐나다와 스페인, 한국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 경험을 공유하고, 다원적 경제 발전의 미래를 함께 논의할 예정이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