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Q]tbs 교통방송, 정태인 소장 “황교안 준 대통령 행보? 언제 끝날지 모르는 분” (김어준의 뉴스공장)

[스포츠Q(큐) 주한별 기자]tbs 교통방송 ‘김어준의 뉴스 공장’에 정태인 칼 폴라니 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이 경제학적 관점에서 현 탄핵정국에 대한 의견을 밝혔다.

16일 오전 방송된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에서 정태인 소장은 “현재 대통령직 대행을 맡고 있는 황교안 총리는 준 대통령 행보를 보이고 있다”고 말했다. 이후 정태인 소장은 “황교안 총리, 언제 끝날지 모르는 분이다”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사진 = tbs ‘김어준의 뉴스공장’ 공식 홈페이지 제공]

정태인 소장은 “경제에서 가장 큰 건 불확실성이다. 대통령이 언제 그만둘 지 모르는 것도 불확실성을 강화해 경제적 관점에서도 손해다. 대통령에 대한 헌재의 판결이 빨리 나오는게 좋다”고 말했다.

또한 정태인 소장은 “헌재가 결정을 언제 내릴 지 알려줬으면 좋겠다. 그래야 사람들이 그에 맞게 행동할 수 있다. 불확실성을 최대한 줄이는 쪽으로 헌재가 판결을 내렸으면 한다”고 말하며 헌재의 빠른 판결을 촉구했다.

국회에서의 탄핵 가결 이후 전 국민들은 헌법재판소의 판결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 상황이다. 국정이 혼란스러운 상황 속에서 정태인 소장은 한국의 경제의 혼란을 현 정국 불안이 야기하고 있다고 생각을 전했다.

원글은 스포츠Q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원글 보기 클릭)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