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시스포럼 2017]정태인 정의당 정책자문단장 “일자리 창출, 일하는 시간 줄여야”

 

associate_pic

                【서울=뉴시스】 김진아 기자  정태인 정의당 심상정 대선후보 멘토단 단장이 21일 오전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7 뉴시스 포럼 차기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 2부 패널토론 ‘각 당의 경제정책 차이 및                                실현가능성 토론’에서 발언하고 있다. 2017.04.21. bluesoda@newsis.com 

 

정태인 정의당 정의구현정책단 단장은 21일   “일자리 창출에서 중요한 것은 (일하는) 시간을 줄이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정 단장은 이날 서울 중구 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뉴시스 주최로 열린 ‘2017 뉴시스 포럼-차기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에서 청년고용할당제 확대 주장에 대해 “일자리가 늘어나려면 일감과 일거리가 먼저 늘어나야 하지 않냐”는 질문에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일자리에서 중요한 건 (일하는) 시간을 줄여서 일자리를 늘리는 것이다. 다른 사람이 대체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청년일자리는 벤처생태계를 조성해 일자리를 적극 조성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는 또 “정의당에는 청년증여상속이라는 정책이 있다. 20살 청년에게 정부의 상속·증여세 세입예산으로 1000만원씩 주는 것으로 사회로부터 받은 것이 재산으로 쌓인다”며 “청년들에 컨설팅도 함께 해주면 더 좋은 일자리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서울=뉴시스 】 유자비 기자  |  jabiu@newsis.com

2017-04-21

 

▶ 원글보기_클릭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