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회준비위원회 활동보고(2)

안녕하세요, 조합원 여러분

칼폴라니연구소 총회준비위원회(이하 총준위)입니다.

지난 논의결과를 메일로 공유해드린 이후 많은 조합원들이 격려와 관심을 보여주셨습니다.

두 차례의 회의 결과에 따라 이사회 구성 원칙과 간담회 진행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고 이에 대해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해드린 서기록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이사회 구성원칙

이사회를 민주적인 방식으로 구성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총준위의 중요한 임무 중의 하나입니다. 특정한 인물을 고려하는 것이 아닌 이사회를 구성하는 원칙을 마련해야 연구소를 제대로 운영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다만 총준위에서 논의된 내용은 확정이 아니고 간담회에서 모든 조합원들과 함께 논의해야 하는 사항입니다. 우선 총준위는 이사회를 구성함에 있어 학계활동가평조합원 등 다양한 그룹들이 참여할 수 있어야한다는 원칙만 제안드리고자 합니다.

 

2. 간담회 진행방안

조합원 간담회는 앞으로 연구소가 나아가야할 방향을 정하는 데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지난 기간 연구소의 문제점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마련하는데 조합원들의 참여가 절실합니다. 이를 위해 초창기 연구소를 설립할 당시의 운영진과 조합원을 초청하여 당시의 연구소 설립취지와 비전을 들어보고 현재 연구소의 문제점을 살펴보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간담회는 일회성 행사가 아닌 논의가 필요한 경우 몇차례에 걸쳐 진행할 예정이며, 첫 간담회는 6월말이나 7월초로 진행하고 구체적인 날짜는 정해지는대로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3. 총회 시기

앞으로 진행되는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겠지만 총준위는 우선 8월말에는 총회를 진행해야 한다는 부분에 동의하고 이에 맞추어 이사회 선거 및 간담회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물론 이는 확정된 일정이 아니며 앞으로의 논의과정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문의 : 02-383-3457, kpolanyiasia@gmail.com

 

3차 총준위 서기록_210615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