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향신문]노무현정부 비서관 정태인 “이재명 지지”

정태인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장. 경향신문 자료사진

정태인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장. 경향신문 자료사진

노무현 정부에서 청와대 국민경제비서관을 지냈던 정태인 칼폴라니사회경제연구소장이 3일 이재명 성남시장 지지를 선언했다.

정 소장은 이날 페이스북에 “이 시장을 지지한다. 이 시장 캠프에서 나를 정책 참모, 또는 무슨 무슨 자문단의 멤버라고 불러도 좋다”며 “그 캠프에서 원한다면 기꺼이 내 생각을 말씀드리겠다. 이건 공식적인 발언”이라고 썼다.

정의당 정의구현정책기획단장을 맡고 있는 정 소장은 “현재 민주당 후보 중 이 시장의 정책이 내 생각, 그리고 정의당의 정책과 가장 유사하다”며 “정의당은 줄곧 연합정부를 얘기했다. 지난 대선부터는 내부에서도 민주당과의 연합정부론에 대한 반대가 수그러들었다”고 설명했다.

정 소장은 전날 서울 은평구 서울혁신파크에서 ‘내:일이 있는 나라’를 주제로 이 시장이 청년활동가들과 간담회를 갖는 자리에도 참석했다. 정 소장은 “참여정부에서도 양극화가 심화됐고, 청년 문제를 해결하지 못한 결과가 보수정권을 거치면서 지금까지 왔다”며 “저는 심상정 후보 참모로 알려져 있다. 심 후보는 이미 본선에 올라갔는데 이 시장도 본선에 올라오길 바란다. 실렸있는 분과 정책토론을 하고 싶다”고 했다.

이에 이 시장은 “제가 민주당 대통령 후보가 되면 야권연합정권을 만들 것이기 때문에 정 단장이 야권연합정권의 정책 책임자가 될 것”이라며 “지금은 진영이 다르지만 제가 후보가 되면 반드시 연합정권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원글은 경향신문에서도 보실 수 있습니다(원글 보기 클릭)

댓글 남기기